골드스파클뉴스골드스파클뉴스

롯데케미칼·정밀화학 협력한 여수 헤셀로스 공장 상업생산 시작

롯데케미칼·정밀화학 협력한 여수 헤셀로스 공장 상업생산 시작

장하나 기자
장하나 기자기자 페이지

1만t 헤셀로스 원료 조달·생산 한 곳에서…"스페셜티 사업 확장"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롯데그룹 화학군 대표 회사 2곳인 롯데케미칼[011170]과 롯데정밀화학[004000]이 손잡고 고부가 스페셜티 사업 확장에 나선다.

롯데케미칼 헤셀로스 공장
롯데케미칼 헤셀로스 공장

[롯데케미칼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롯데케미칼은 이달 초 여수 헤셀로스 생산공장에서 상업 생산을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앞서 롯데케미칼은 지난해 12월 롯데케미칼 여수 개발부지에 롯데정밀화학의 대표 스페셜티 제품인 헤셀로스 생산공장을 건설했다.

광고

헤셀로스는 에틸렌옥사이드와 펄프를 원료로 하는 셀룰로스 유도체로, 수용성 페인트와 생활용품, 화장품 등 산업 분야에서 점성과 보습성을 부여하는 첨가제로 사용되고 있다.

여수 헤셀로스 공장 완공으로 약 1만t의 헤셀로스 제품의 원료 조달부터 생산이 한 곳에서 이뤄지게 됐다.

롯데케미칼은 헤셀로스 제품의 주요 원료이자 고압가스인 에틸렌옥사이드를 기존 육상운송이 아닌 배관을 통해 신설 공장으로 안전하게 공급, 위탁 생산하는 체계를 갖추게 됐다.

이를 통해 롯데케미칼은 에틸렌옥사이드 제품의 판매와 헤셀로스 위탁 생산을 통한 수익을 창출하고, 롯데정밀화학은 안정적인 원료 조달을 통해 헤셀로스 사업 확장에 한층 힘을 받는 등 미래 성장 토대를 구축할 수 있게 됐다.

이훈기 롯데그룹 화학군 총괄대표 사장은 "다양한 산업의 근간이 되는 스페셜티 소재 역량을 기반으로 고부가가치 비즈니스를 창출하며 견고한 성장 모멘텀을 구축해 강한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hanajjang

칭찬하다(96865)
허가 없이 전재할 수 없습니다:>골드스파클뉴스 » 롯데케미칼·정밀화학 협력한 여수 헤셀로스 공장 상업생산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