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스파클뉴스골드스파클뉴스

의대 정원 비수도권·수도권 배분?… 교육부 "정해진 것 없어"

의대 정원 비수도권·수도권 배분?… 교육부

교육부가 14일 오후 대변인실을 통해 최근 의과대학 정원 비수도권·수도권 배정과 관련한 보도가 나오는 것에 대해 정해진 바가 없다고 밝혔다. 사진은 전날 서울 종로구 서울대학교병원 현장. /사진=뉴스1
교육부가 최근 의과대학 정원 1600명을 비수도권 대학에 배정하고 400명을 수도권 대학에 배치한다는 보도가 나오고 있는 것과 관련해 정해진 것이 없다고 설명했다.

14일 뉴시스에 따르면 교육부는 이날 오후 대변인실을 통해 "보건복지부와 배정심사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며 "배정 기준과 대학의 제출 사항을 점검하고 있으며 아직 구체적으로 정해진 것은 없다"고 밝혔다. 앞서 일부 언론은 다음 날부터 정부가 전국 40개 의대 증원 배정 절차에 돌입한다고 보도한 바 있다.

정부는 오는 2025학년도부터 의대를 보유한 전국 40개 대학 의대 정원을 2000명 증원하기로 한 방침을 세운 후 지난 5일 0시까지 수요 조사를 진행했다. 현재 증원 신청 희망 수는 총 3401명으로 파악됐다.

교육부와 복지부는 정원을 대학별로 배분할 정원배정심사위원회를 구성해 다음 달 말까지 결과를 확정할 방침이다. 정부는 각 대학의 제출 수요와 교육역량, 비수도권 지역과 필수 의료 지원의 필요성, 소규모 의과대학의 교육 역량 필요성 등을 고려해 정원을 배분할 계획이다.

반면 의료계는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계획에 지속해서 반발하는 모습이다. 전국의과대학교수협의회(의협)는 이날 오후 온라인 회의를 열고 의대생들의 집단 휴학과 전공의 미복귀 사태 등을 논의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서울대·연세대·가톨릭대 등 19개 의대 비상대책위원회 대표들은 다음 날까지 각 의대 교수들의 사직 여부를 결정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칭찬하다(93)
허가 없이 전재할 수 없습니다:>골드스파클뉴스 » 의대 정원 비수도권·수도권 배분?… 교육부 "정해진 것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