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스파클뉴스골드스파클뉴스

메시 '홍콩 노쇼' 일파만파에 '구단주' 베컴 나섰지만…뿔난 팬들 "뻔뻔해"

메시 '홍콩 노쇼' 일파만파에 '구단주' 베컴 나섰지만…뿔난 팬들

사진=연합뉴스[서울경제]
메시 '홍콩 노쇼' 일파만파에 '구단주' 베컴 나섰지만…뿔난 팬들
‘축구의 신’으로 불리며 전세계적인 팬덤을 보유한 축구 스타 리오넬 메시(인터 마이애미)의 '홍콩 노쇼' 파장이 중국에까지 미친 가운데 인터 마이애미의 공동 구단주인 데이비드 베컴이 춘제(春節·설)를 맞아 중국 팬들에게 새해 인사를 건네며 사태 진화에 나섰지만 오히려 비난을 받았다.
메시 '홍콩 노쇼' 일파만파에 '구단주' 베컴 나섰지만…뿔난 팬들
13일(현지시간) 홍콩 명보에 따르면 베컴은 전날 중국 소셜미디어 웨이보에 중국어로 새해 인사를 올렸다. 베컴은 중국어와 영어로 "용의 해를 맞아 모든 분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며 가족,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인사하는 영상을 올렸다. 베컴은 중국인들이 좋아하는 빨간색의 목도리를 목에 걸친 채 젓가락으로 국수를 먹는 모습도 보여줬다.
메시 '홍콩 노쇼' 일파만파에 '구단주' 베컴 나섰지만…뿔난 팬들
중국 소셜미디어 웨이보에 새해 인사를 올린 데이비드 베컴. 사진=홍콩 명보 캡처
하지만 중국 네티즌의 분위기는 차갑기 그지없었다. 영상에는 "중국에서 나가라", "뻔뻔하다", "티켓을 환불하라" 등의 댓글과 욕설이 달렸다.
명보는 "메시의 홍콩 노쇼에 홍콩과 중국 팬들이 분노한 파장이 계속되는 가운데 베컴이 중국 국민에 보낸 새해 인사도 이를 식힐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이어 중국 누리꾼들이 주중 아르헨티나 대사관 웨이보 계정으로도 몰려가 "포클랜드 제도는 영국의 신성한 영토"라는 주장을 펼치거나 소고기 등 아르헨티나산 제품의 중국 시장 진입을 금지할 것을 촉구했다고 전했다.
중국 네티즌들이 언급한 포클랜드 제도는 1833년 이후 영국이 실효 지배하고 있다. 이 섬의 영유권이 누구에게 있느냐를 두고 영국과 아르헨티나는 1982년 실제 전쟁을 치렀다. 이 전쟁에서 영국이 승리하면서 포클랜드 제도는 아르헨티나에게는 큰 아픔을 준 곳으로 기록됐다.
앞서 메시는 부상을 이유로 이달 4일 홍콩에서 열린 소속팀 인터 마이애미와 홍콩 프로축구 올스타팀 친선 경기에 출전하지 않아 홍콩 팬들이 격분했다. 해당 경기 입장권 가격이 최고 83만 원까지 치솟는 등 수십만 원에 달한 상황에서 홍콩은 물론 중국 본토와 인근 동남아 지역에서 메시를 보기 위해 온 약 4만 명의 팬은 환불을 거세게 요구했다.
특히 그가 불과 사흘 뒤인 7일 일본에서 열린 친선경기에는 30분간 출전해 홍콩 팬들의 분노가 더욱 커졌다. 홍콩 소비자위원회에 환불을 요구하는 불만 신고가 1300건 이상 접수되고 홍콩 입법회(의회) 의원이 해당 친선경기의 주최사인 태틀러 아시아에 소송을 제기하겠다고 엄포를 놓자 결국 태틀러는 전날 티켓값 50%를 환불하겠다고 발표했다.
중국에서도 메시의 홍콩 노쇼 관련 논란이 확산하면서 중국 관영 글로벌타임스는 메시가 홍콩전에 출전하지 않은 데는 외세가 개입한 정치적 의도가 있을 수 있다는 의혹도 제기했다.
이런 가운데 다음 달 중국에서 열릴 예정이던 아르헨티나 축구 대표팀의 친선경기 두 개가 모두 취소됐다고 AFP 통신이 10일 보도했다.
지난달 메시가 주장인 아르헨티나 축구 국가대표팀은 다음 달 18∼26일 중국 친선경기 투어를 계획했다.
해당 기간 아르헨티나 대표팀은 항저우에서 나이지리아 대표팀, 베이징에서는 코트디부아르 대표팀과 경기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베이징시 축구협회는 10일 보도자료를 통해 "베이징은 현재로서 리오넬 메시가 출전하는 경기를 주최할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그 전날 항저우시는 다음 달 개최하기로 한 아르헨티나와 나이지리아 축구 대표팀의 친선경기를 취소한다고 발표했다.
AFP는 "일부 민족주의 정치인과 매체들은 메시의 홍콩 노쇼와 이후 일본에서의 출전이 중국을 무시한 것이라고 해석한다"고 전했다.
칭찬하다(785)
허가 없이 전재할 수 없습니다:>골드스파클뉴스 » 메시 '홍콩 노쇼' 일파만파에 '구단주' 베컴 나섰지만…뿔난 팬들 "뻔뻔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