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스파클뉴스골드스파클뉴스

일본 간 서경덕 "공항에 2시간 붙잡혀…속옷까지 뒤졌다"

일본 간 서경덕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 인스타그램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일본을 찾았다가 공항에서 2시간 동안 붙잡혀 있었다고 밝혔다. 서 교수는 '다케시마의 날' 행사에 대응하기 위해 일본에 방문했다.
일본 간 서경덕
서 교수는 지난 16일 SNS를 통해 "22일 시마네현에서 자칭 '다케시마(竹島·일본이 주장하는 독도의 명칭)의 날' 행사를 한다"며 "이들이 어떤 행사를 준비하고, 어떤 왜곡을 하는지 미리 조사한 후 향후에 늘 대응을 해왔다"고 말했다.
일본 간 서경덕
그는 "지난번에도 그러더니 오늘도 요나고 공항에서 2시간이나 나를 붙들고 내보내 주지 않았다"며 "무슨 조사서 같은 것을 주더니 5장이나 빈칸을 메우고 나와야 했다"고 밝혔다.
일본 간 서경덕
이어 "가족 이름, 성별, 나이까지 상세히 적으라 했다. 내 트렁크는 완전히 해체해서 속옷까지 샅샅이 뒤졌다. 참 어이가 없다"고 말했다.
서 교수는 "이런다고 내가 쫄겠나. 나를 많이 두려워하나 보다"라며 "이제 공항에서 나와 버스 타고 마쓰에시로 침투 중이다. 잘 조사하고 일요일 돌아가겠다"고 덧붙였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응원한다" "교수님 뒤엔 대한민국이 있다" "교수님의 영향력을 일본이 두려워하는 것" "몸조심하셔라"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일본은 1905년 일방적으로 독도를 시마네현에 편입했다. 이후 계속 근거 없는 독도 영유권을 주장하고 있으며, 2005년 3월엔 매년 2월 22일을 다케시마의 날로 정해 2006년부터 관련 행사를 열고 있다.
일본 정부는 올해 행사에도 정무관(한국의 차관급 인사)을 파견하기로 했다. 2013년부터 올해까지 12년 연속 파견이다.
서 교수는 지난해에는 일본 외무상에게 독도 관련 항의 서한을 우편과 SNS 계정으로 보내기도 했다.
칭찬하다(25391)
허가 없이 전재할 수 없습니다:>골드스파클뉴스 » 일본 간 서경덕 "공항에 2시간 붙잡혀…속옷까지 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