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스파클뉴스골드스파클뉴스

자상한 50대 아빠, 갑작스런 뇌사…100명에 새 삶 주고 떠났다

자상한 50대 아빠, 갑작스런 뇌사…100명에 새 삶 주고 떠났다

뇌사 장기기증으로 신장(좌, 우), 안구(좌, 우)를 4명에게 기증하고 인체 조직기증으로 환자 100여 명의 회복을 도운 고(故) 최병배씨. 사진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새벽에 갑자기 쓰러져 뇌사 상태에 빠진 50대 가장이 뇌사 장기기증으로 4명의 생명을 살리고 인체 조직기증으로 100여 명의 환자에게 새 삶을 선물한 후 떠났다. 그는 자상한 아빠이자 친절한 이웃이었다.

21일 한국장기조직기증원에 따르면 최병배(59)씨는 지난달 24일 새벽 쓰러졌다가 병원으로 이송돼 수술을 받았으나 의식을 회복하지 못해 뇌사상태에 빠졌다.

최씨는 같은 달 29일 충북대 병원에서 뇌사장기기증으로 신장(좌,우), 안구(좌, 우)를 기증해 4명의 생명을 살리고 인체조직기증으로 100여명 환자의 회복을 도우며 세상을 떠났다.

고인의 가족들은 의료진으로부터 회복 가능성이 없다는 소견을 듣고 다른 이의 생명을 살리는 장기기증을 결심했다. 특히 아들이 태어날 때부터 간문맥혈전증으로 치료를 받아 아픈 이의 힘듦을 잘 알고 있었다고 한다.

유족 등에 따르면 최씨는 충북 청주시에서 8남매 중 7번째로 태어났으며 유쾌하고 활동적인 성격이었다. 40년 넘게 한 직장(피혁공장)에서 일한 자부심이 컸던 직장인이었다.

퇴근 후에는 자녀들과 근처 냇가로 가서 물고기를 잡으며 시간을 보낸 자상한 아빠였다. 주말이면 벼농사를 지어 친척과 주변 이웃에게 나누어주는 따뜻한 사람이었다.

한국장기조직기증원은 “4명의 생명과 100여 명의 삶의 질을 개선해 주신 기증자와 유가족에게 감사드린다”며 “생명나눔은 사랑이자 생명을 살리는 일로 한 분의 생명이라도 더 살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칭찬하다(98)
허가 없이 전재할 수 없습니다:>골드스파클뉴스 » 자상한 50대 아빠, 갑작스런 뇌사…100명에 새 삶 주고 떠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