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스파클뉴스골드스파클뉴스

DJ 밀랍 인형, 실리콘으로 제작…목포시, 수사의뢰

DJ 밀랍 인형, 실리콘으로 제작…목포시, 수사의뢰

사진 없음
조근영 기자기자 페이지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 감사서 위법 행위 적발

수장고에 보관중인 DJ부부 밀랍 인형
수장고에 보관중인 DJ부부 밀랍 인형

[목포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목포=연합뉴스) 조근영 기자 = 전남 목포시는 김대중 전 대통령 부부 밀랍 인형 부당 제작 의혹과 관련 (재)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 소속 전 직원 K팀장 등을 업무상 배임 혐의 등으로 경찰에 수사 의뢰했다고 15일 밝혔다.

시는 지난해 기념관 등 3개 시 출자·출연기관을 대상으로 기관 운영의 투명성과 건전성 확보를 위해 3년간의 업무, 회계 및 재산에 관한 자체 종합감사를 했다.

감사 결과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 전 직원 K팀장 등 3명은 밀랍 인형 제작 업체가 아닌 실리콘 제작업체와 계약했고 납품 일자 허위 작성 등 비위 사실이 드러났다.

광고

실리콘은 재질에 따라 밀랍보다 단가가 1천만원 이상 저렴한 것으로 알려졌다.

시는 비위 혐의가 의심되는 직원에 대해 수사 의뢰했으며 결과에 따라 조처할 방침이다.

김대중 전 대통령 부부 밀랍 인형은 2020년 사업비 4천400만원을 들여 제작 의뢰해 2021년 3월 납품받아 전시했다.

그러나 이 인형이 실물과 닮지 않았다는 기념관 방문객의 지적이 잇따르자 올해 1월 철거해 기념관 수장고에 보관하고 있다.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은 김 전 대통령의 생애를 통해 민주주의, 인권, 평화의 의미와 가치를 전하기 위해 지난 2013년 개관해 시가 운영하고 있다.

chogy

칭찬하다(26)
허가 없이 전재할 수 없습니다:>골드스파클뉴스 » DJ 밀랍 인형, 실리콘으로 제작…목포시, 수사의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