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스파클뉴스골드스파클뉴스

백악관 "북한의 첨단무기 개발 노력 · 역량 매우 심각하게 본다"

백악관

▲ 존 커비 미국 백악관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전략소통조정관
백악관
미국 정부는 북한의 첨단 무기 개발 노력과 역량을 매우 심각하게 보고 있다고 백악관 당국자가 현지시간 13일 거듭 밝혔습니다.
백악관
존 커비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 전략소통조정관은 이날 정례 브리핑에서 "우리는 (북한) 김정은의 첨단 무기 체계 개발 노력과 그 역량을 매우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으며, 그래야만 한다"고 말했습니다.
백악관
앞서 북한은 지난달 24일 평양 인근에서 서해 상으로 신형 전략순항미사일 '불화살-3-31' 여러 발을 발사한 데 이어 28일에는 함경남도 신포시 인근 해상에서 불화살-3-31 2발을 쐈습니다.
같은 달 30일에도 서해 상으로 기존 전략순항미사일 '화살-2형'을 발사했고, 이달 2일에도 서해 상으로 순항미사일을 여러 발 발사했습니다.
한국군 당국은 최근 정례 언론브리핑에서 북한의 잇따른 순항미사일 시험발사에 대해 "무기 개발을 위한 성능시험 목적으로 판단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커비 조정관은 "우리는 또한 한국과 동맹 역시 매우 진지하게 받아들이고 있다"며 "그래서 여러 차례 강조했듯 조 바이든 대통령이 자원을 투자해 한국과의 양자 관계와 한미일 3자 관계 강화에 더 공을 들이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또 북한과 러시아의 증가하는 군사 관계 강화에 대해서도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커비 조정관은 앞서 지난달 브리핑에서도 "핵 능력을 포함해 군사력의 지속적인 증강을 추구하고 있는 체제를 책임지는 사람의 수사는 심각하게 받아들여야 한다"며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최근 발언에 우려를 표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칭찬하다(173)
허가 없이 전재할 수 없습니다:>골드스파클뉴스 » 백악관 "북한의 첨단무기 개발 노력 · 역량 매우 심각하게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