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스파클뉴스골드스파클뉴스

"23살에 애 낳으니 좋다"…쏟아진 악플에 결국 사과, 무슨 일?

'20대에 출산하면 좋다'는 주장을 담은 영상에 악플이 쏟아졌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20대에 출산하면 좋다는 주장을 담은 영상을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올렸다가 악플 세례를 받은 여성이 결국 고개를 숙였다.

23세에 출산했다고 밝힌 여성 A씨는 지난 17일 SNS에 "제 영상에 상처받은 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며 "젊을 때 낳아도 아이가 아플 수 있고, 나이 들었을 때 낳아도 아이가 건강할 수 있다"고 했다.

그는 "누군가 상처받으라고 만든 영상이 아니다"며 "저출산인 요즘 시대에 일찍 결혼해서 아이 낳아도 장점이 많다는 긍정적인 인식이 생겼으면 하는 바람으로 제작한 영상"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저처럼 젊을 때 (자녀를) 낳은 분들은 힘이 된다고 말씀해 주시는 반면, 상처를 받으시는 분들도 계신 것 같아 글을 남긴다"며 "'아이가 건강하다'고 말한 제 의견에 상처받으신 분이 계신다면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말씀드리고, 응원해 주신 많은 분께 감사드린다"고 사과했다.

앞서 A씨는 지난 9일 SNS에 '23살에 애 낳으면 좋은 점 20가지'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영상에서 A씨는 △출산 후 회복이 빠르다 △아이가 건강하다 △육아할 체력이 있다 △인생에 목표가 생긴다 △강한 책임감이 생긴다 등을 좋은 점으로 언급했다.

다른 사람을 비판하거나 비하하는 부정적인 내용은 전혀 없었다. 하지만 해당 글에는 여성으로 추정되는 이들 악플이 쏟아졌다.

이들은 "20대에 애를 낳으면 20대의 즐거움을 모른다", "이 글은 마치 애를 늦게 낳으면 안 좋다고 말하는 것 같아서 불쾌하다", "우리 딸이 23살에 아이 낳는다고 하면 절대 반대할 듯", "이렇게 장점 줄줄이 나열하고 인정받으려 하는 것을 보면 불행한 거 같다" 댓글을 남겼다.

부정적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는 소식에 일부 누리꾼들이 "요즘 같은 시기에 존경한다", "자신이 행복하다는 데 꾸역꾸역 악플달고 있네", "악플러들은 이성 만날 기회조차 없었던 사람들일 거 같다" 등 응원 글을 남기기도 했다.
칭찬하다(66956)
허가 없이 전재할 수 없습니다:>골드스파클뉴스 » "23살에 애 낳으니 좋다"…쏟아진 악플에 결국 사과, 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