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스파클뉴스골드스파클뉴스

"종적 감춘 하마스 지도자 신와르, 가자 터널 영상서 포착"

이스라엘군이 지난해 10월 이후 행방이 묘연한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의 가자지구 지도자인 야히야 신와르의 탈출 장면이 담긴 영상을 확보했다며 13일(현지시간) 이를 공개했습니다.AP, AFP통신, CNN 방송 등 외신에 따르면 다니엘 하가리 이스라엘군 대변인은 최근 며칠간 특수부대가 작전하던 중 지하 터널에 설치된 하마스의 보안 카메라에서 신와르의 영상을 입수했다고 밝혔습니다.

하가리 대변인은 "(이 영상은) 하마스 가자지구의 지도자이자 '살인의 대가'인 야히야 신와르가 그의 형제 이브라힘 신와르, 아내 중 한명, 자녀들과 함께 도망치는 모습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것이 그가 가족들과 함께 지하 터널을 통해 자신이 미리 만들어놓은 안전한 숙박 단지로 탈출한 방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흑백의 이 영상에는 신와르로 추정되는 남성과 그의 형제가 여성, 세 자녀와 함께 터널을 걸어가는 모습이 담겼습니다.
이 영상은 지난해 10월 10일 촬영된 것이라고 그는 설명했습니다.
하마스가 이스라엘을 기습 공격해 1천200여 명을 살해하고 250여 명을 인질로 잡아간 지 사흘 뒤입니다.
영상 속 인물이 신와르가 맞다면, 지난해 10월 이스라엘·가자 전쟁 발발 후 처음으로 신와르의 모습이 공개된 셈입니다.
외신들은 이 영상의 진위를 확인할 수는 없었다고 전했습니다.
이스라엘군도 영상 속 인물이 신와르라는 주장을 뒷받침할 추가 증거는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영상 속 터널 위치는 불분명합니다.
그러나 최근 몇 주간 이스라엘군이 가자지구 남부 주요 도시이자 신와르의 고향인 칸 유니스를 공격해 왔다는 점을 고려할 때 칸 유니스가 아니냐는 추측이 나옵니다.
신와르는 1987년 하마스 창립 당시 합류한 인물로, 2017년부터 하마스의 가자지구 지도자 역할을 해왔습니다.
지난해 10월 이스라엘 기습 공격을 주도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후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습니다.
이스라엘군은 그를 우선 제거 대상으로 삼고 쫓아왔습니다.
하가리 대변인은 "신와르의 이 영상은 우리 추적의 결과"라며 "이 추적은 그를 산 채로든 죽은 채로든 잡을 때까지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칭찬하다(295)
허가 없이 전재할 수 없습니다:>골드스파클뉴스 » "종적 감춘 하마스 지도자 신와르, 가자 터널 영상서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