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스파클뉴스골드스파클뉴스

마하9 속도로 ‘쾅’…러, 지르콘 극초음속 미사일 첫 발사?

마하9 속도로 ‘쾅’…러, 지르콘 극초음속 미사일 첫 발사?

[서울신문 나우뉴스]지난 2022년 지르콘 극초음속 미사일을 시험발사하는 러시아 군함의 모습러시아가 우크라이나와의 전쟁 후 처음으로 ‘꿈의 신무기’로 불리는 최첨단 ‘극초음 미사일’을 사용했다는 주장이 나왔다. 13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 국영통신사 우크라인폼(Ukrinform) 등 현지언론은 러시아군이 지난 7일 키이우 공격에 신형 극초음속 순항미사일 ‘지르콘‘(3M22∙Zircon)을 사용한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했다.우크라이나 측이 공개한 해당 미사일의 잔해 모습이날 오전 출근시간대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 등에 대한 러시아의 미사일 공격으로 최소 5명이 사망하고 50여 명이 부상을 입었다. 이에대해 키이브 과학수사연구소 올렌산드르 루빈 소장은 “현장에 남겨진 미사일의 잔해 등을 분석한 결과 러시아군이 지르콘 미사일을 개전 후 처음 사용한 것으로 결론지었다”면서 “잔해에 ‘3L22’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고 볼트에 ‘26’이 표시되어 있는데 이는 모두 지르콘의 특징”이라고 주장했다.극초음속 순항미사일 지르콘(3M22∙Zircon)의 그래픽 이미지이어 “또다른 잔해에는 해당 부품의 생산기간(2023~2024년)이 있는데, 이는 해당 미사일이 최근에 제작되었음을 보여준다”고 덧붙였다.
마하9 속도로 ‘쾅’…러, 지르콘 극초음속 미사일 첫 발사?
지르콘은 음속 9배(마하 9)로 날아 600~1500㎞ 떨어진 목표물을 타격할 수 있는 러시아의 최첨단 극초음속 순항 미사일이다. 러시아군은 수년 동안 지르콘을 시험 발사해왔으며 지난해 1월 군함과 잠수함 등에 실전 배치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마하 5이상의 극초음속 미사일은 기존 미사일방어(MD) 체계로는 사실상 요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차세대 ‘꿈의 신무기’로 불리기도 한다.
마하9 속도로 ‘쾅’…러, 지르콘 극초음속 미사일 첫 발사?
칭찬하다(39)
허가 없이 전재할 수 없습니다:>골드스파클뉴스 » 마하9 속도로 ‘쾅’…러, 지르콘 극초음속 미사일 첫 발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