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스파클뉴스골드스파클뉴스

"뚱뚱하면 좌석 2개 예매해라"...체중 때문에 쫓겨난 승객 '분통' [지금이뉴스]

뉴질랜드에서 한 여성 승객이 몸집이 크다는 이유로 비행기에서 쫓겨났다고 17일(현지 시간) 현지 매체 1뉴스(1news)가 보도했습니다.보도에 따르면 뉴질랜드 여성 엔젤 하딩은 지난 15일 친구와 함께 네이피어에서 출발해 오클랜드로 향하는 에어뉴질랜드 항공기에서 이같은 부당대우를 당했다고 밝혔습니다.

하딩은 비행기에 탑승해 창문 밖을 바라보던 중 왼쪽 팔에 통증을 느껴 돌아봤고, 승무원이 자신의 팔걸이를 거칠게 내려치는 모습을 목격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이 승무원은 자신을 황당하게 바라보는 하딩을 향해 "모든 팔걸이를 내리지 않으면 이륙할 수 없다"고 소리를 질렀습니다.

하딩은 "승무원은 제게 굉장히 공격적인 방식으로 말했다"며, 자신이 멈춰달라고 요청하고서야 승무원이 소리 지르는 걸 멈췄다고 전했습니다.
하딩과 친구의 옆자리는 비어 있었지만 승무원이 강제로 팔걸이를 내리는 바람에 좌석에 몸이 끼인 불편한 자세로 앉아 있어야 했습니다. 이에 친구가 항의했지만, 승무원은 두 사람을 바라보면서 "팔걸이를 내리지 못하게 하면 두 사람 모두 비행기에서 내리게 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하딩은 "승무원이 우리에게 '당신들은 (몸집이 커) 4개의 좌석을 예약했어야 했다' '각각 2개의 좌석을 구매했어야 했다'고 말했다"며 분개했습니다.
결국 하딩과 친구는 승무원의 안내에 따라 해당 비행기에서 하차해야 했습니다.
하딩은 자신과 친구가 왜 비행기에서 하차해야 하는지에 대한 설명을 듣지 못했다고 밝혔습니다. 다음 비행기 탑승 전까지 머물 숙소와 라운지 이용권 등을 제공받았지만, 항공사가 체중으로 승객을 차별했다며 공개 항의했습니다.
에어뉴질랜드는 성명을 통해 "우리는 모든 고객을 존중하고 품위 있게 대할 것을 약속하며, 해당 승객들이 이러한 경험을 하게 된 것에 대해 사과드린다"며 "해당 승객들의 우려를 해결하기 위해 직접 나서겠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승객이 여분의 공간이 필요할 경우 항공사 측에서 수용하려 노력하겠지만,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을 위해 항공사에 먼저 연락하시길 권고드린다"고 덧붙였습니다.
기자ㅣ이유나
AI 앵커ㅣY-GO
자막편집 | 이은비
#지금이뉴스
칭찬하다(724)
허가 없이 전재할 수 없습니다:>골드스파클뉴스 » "뚱뚱하면 좌석 2개 예매해라"...체중 때문에 쫓겨난 승객 '분통' [지금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