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스파클뉴스골드스파클뉴스

'K팝에 빠진 코카콜라'…한글 로고 '한류' 한정판 36개국 출시(종합)

'K팝에 빠진 코카콜라'…한글 로고 '한류' 한정판 36개국 출시(종합)

김윤구 기자
김윤구 기자기자 페이지

과일향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미국·일본 등 주요 시장 선보여

JYP엔터 아티스트들과 만든 'Like Magic' 뮤직비디오 공개

코카콜라 제로 한류
코카콜라 제로 한류

[코카콜라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코카콜라가 전 세계에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K팝과 팬덤 문화에서 영감을 받은 한정판 제품으로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제품은 한국과 미국, 일본, 프랑스, 스페인, 싱가포르 등 세계 36개국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코카-콜라 제로 한류'는 세계적 트렌드로 자리매김한 K팝과 아티스트에 대한 무한한 사랑과 열정을 모티브로, K팝의 세계적 파급력을 높이고 독창적인 팬덤을 만들어 나갈 때 느낄 수 있는 마법 같은 짜릿함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라고 코카콜라는 소개했다.

광고

코카-콜라 제로 한류의 '상큼한 최애 맛'(fruity fantasy)은 과일향이 난다.

코카콜라에 따르면 코카-콜라 제로 고유의 짜릿한 맛에 팬들이 자신의 최애 K팝 아티스트에게 처음으로 빠져들었을 때 느꼈던 감동과 특별함을 담았다. 제품 패키지는 K팝 팬들이 콘서트 현장에서 함께 만들어 내는 폭발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에너지를 시각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제품 전면에 쓰인 한글 '코카-콜라' 로고도 눈여겨볼 만하다.

한국과 일본의 코카콜라 브랜드 마케팅을 이끄는 권정현 상무는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한글 로고를 제품에 도입한 것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코카-콜라는 이번 '코카-콜라 제로 한류' 한정판 출시와 함께 JYP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이자 아티스트인 박진영을 비롯해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스트레이 키즈, ITZY(있지), NMIXX(엔믹스) 등과 함께 만든 타이틀곡 '라이크 매직'(Like Magic)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촬영 김윤구]

[촬영 김윤구]

오아나 블라드 코카콜라 글로벌 전략 시니어 디렉터는 "전 세계에서 가장 열정적인 K팝 팬들의 무한한 헌신에서 받은 영감을 기반으로 전 세계 팬들에게 마법 같은 경험을 전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코카-콜라 제로 한류'와 함께 색다른 방식으로 K팝을 즐길 수 있는 독창적인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권정현 상무는 "글로벌 시장에서 명성을 떨치고 있는 K팝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을 통해 아티스트를 향한 팬들의 각별한 사랑과 K팝이 문화에 미치는 영향력을 조명하고 팬들을 하나로 모을 수 있는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코카-콜라 제로 한류'가 세계 소비자에게 어필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코카콜라는 음원과 뮤직비디오 중심으로 이번 제품을 홍보하면서 6월 2일에 콘서트로 캠페인의 대미를 장식할 계획이다.

코카콜라는 2022년 선보인 '코카콜라 크리에이션' 혁신 플랫폼을 통해 이번 한정판 제품을 출시했다.

이 플랫폼은 2022년 우주에서 날아온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를 시작으로 글로벌 아티스트와 함께한 '코카-콜라 제로 MARSHMELLO(마시멜로)', 현실과 꿈의 세계를 이어주는 '코카-콜라 제로 드림월드', 게임의 짜릿한 경험치를 담아낸 '코카-콜라 제로 레전드' 등을 선보였다.

ykim

칭찬하다(4)
허가 없이 전재할 수 없습니다:>골드스파클뉴스 » 'K팝에 빠진 코카콜라'…한글 로고 '한류' 한정판 36개국 출시(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