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스파클뉴스골드스파클뉴스

美, '닌자미사일'로 親이란민병대 수장 제거…"민간피해 최소화"

美, '닌자미사일'로 親이란민병대 수장 제거…

탄두에 폭발물 대신 6개 칼날 장착된 신무기로 정밀 타격'닌자 미사일'로 알려진 R9X의 공격을 받은 자동차
美, '닌자미사일'로 親이란민병대 수장 제거…
[인터넷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美, '닌자미사일'로 親이란민병대 수장 제거…
(뉴욕=연합뉴스) 고일환 특파원 = 미국이 최근 이라크의 친(親)이란 무장세력 지도자를 제거하는 과정에서 '닌자 미사일'로 알려진 신무기를 사용한 것으로 확인됐다.
美, '닌자미사일'로 親이란민병대 수장 제거…
월스트리트저널(WSJ)은 14일(현지시간) 미국 국방부 관계자를 인용해 지난 7일 미군이 이라크의 친이란 무장세력인 카타이브 헤즈볼라 사령관을 공습할 때 '헬파이어 R9X'를 사용했다고 보도했다
카타이브 헤즈볼라는 최근 요르단 미군기지를 드론으로 공격해 미군 3명을 숨지게 한 연합단체 '이라크 이슬람저항군'에 속한 세력이다.
미군의 공격으로 사망한 카타이브 헤즈볼라 사령관은 미군 기지 공격을 직접 기획하고, 참여한 인물로 알려졌다.
미군이 사용한 '헬파이어 R9X'는 기존 헬파이어 미사일에 폭발물 대신 6개의 칼날이 장착된 무기로, 미 중앙정보국(CIA)과 미군이 공동 개발했다.
미사일 발사 후 비행 과정에선 동체에 칼날이 접혀있지만, 목표물에 부딪히기 수초 전에 펼쳐져 주변을 난도질한다.
미국 특수부대가 '닌자 미사일'이라는 별칭을 붙인 이 무기는 폭발로 인한 민간인의 희생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최근 사용이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미군은 지난 2017년 오사마 빈라덴의 사위였던 아부 알카이르 알마스리를 제거할 때도 닌자 미사일을 사용했다.
WSJ은 카타이브 헤즈볼라 사령관 제거 과정에서 불필요한 인명피해가 발생할 경우 이라크 내 반미여론 확산 등 지역 내 갈등이 고조될 수 있다는 판단에 따라 이 미사일을 사용한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카타이브 헤즈볼라 사령관은 미군의 공습을 받을 당시 바그다드의 민간인 밀집 지역에 있었지만, 공습으로 인한 사망자는 그를 포함해 민병대원 3명이었다.
koman
칭찬하다(6258)
허가 없이 전재할 수 없습니다:>골드스파클뉴스 » 美, '닌자미사일'로 親이란민병대 수장 제거…"민간피해 최소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