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스파클뉴스골드스파클뉴스

챗GPT 개발 오픈AI, 텍스트로 동영상 생성 AI ‘소라’ 공개

챗GPT 개발 오픈AI, 텍스트로 동영상 생성 AI ‘소라’ 공개

챗GPT 개발사 오픈AI가 현지 시각 15일 텍스트를 동영상으로 만들어주는 인공지능(AI) 시스템을 공개했습니다.

오픈AI는 이날 블로그를 통해 이 AI 시스템의 이름을 ‘소라’(Sora)라고 소개하며 “여러 캐릭터와 특정 유형의 동작, 복잡한 장면 등 최대 1분 길이의 동영상을 빠르게 제작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 소라는 “언어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갖고 있어 프롬프트를 정확하게 해석하고 생생한 감정을 표현하는 매력적인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소라는 텍스트만으로 동영상을 생성할 수 있고 기존의 이미지를 동영상으로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기존 동영상을 확장하거나 누락된 프레임을 채울 수도 있습니다.

다만, 이 AI는 처음에는 ‘제한된 수의 창작자’만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된다고 오픈AI의 최고경영자(CEO) 샘 올트먼이 엑스(X·옛 트위터)에서 밝혔습니다.

오픈AI는 또 소라를 회사의 제품에 통합하기 전에 전문가팀에 맡겨 안전성 여부를 평가할 계획입니다.

앞서 페이스북 모회사 메타와 구글, 스타트업 런어웨이 AI 등도 ‘텍스트 투 비디오’(Text to Video) 모델을 개발한 바 있습니다.

한편 오픈AI는 웹 검색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고 정보통신(IT) 전문매체 디인포메이션이 보도했습니다.

소식통은 오픈AI가 구글이 장악한 검색 시장에 도전할 준비를 하고 있으며, 이 서비스는 마이크로소프트(MS)의 검색 엔진 ‘빙’을 기반으로 일부 구동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그러나 오픈AI가 검색 서비스를 개발해도 구글에 큰 영향을 주지는 못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옵니다.

MS는 지난해 검색 엔진 ‘빙’에 오픈AI의 AI 기능을 접목해 구글의 검색 시장에 도전해 왔습니다. 그러나 아직 이렇다 할 성과를 내지 못했습니다.

투자은행 베어드의 콜린 세바스찬 분석가는 “오픈AI의 검색 제품이 구글에 미칠 영향은 크지 않다”며 “검색은 제대로 하기가 매우 어려운 분야로, 사용자의 행동을 바꾸려면 구글보다 더 뛰어나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email protected]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네이버,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칭찬하다(43)
허가 없이 전재할 수 없습니다:>골드스파클뉴스 » 챗GPT 개발 오픈AI, 텍스트로 동영상 생성 AI ‘소라’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