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스파클뉴스골드스파클뉴스

AI에 “털북숭이 매머드가 다가와…” 문장 입력하자 영상이 만들어졌다

AI에 “털북숭이 매머드가 다가와…” 문장 입력하자 영상이 만들어졌다

오픈AI, 동영상 변환 AI ‘소라’ 공개
오픈AI의 AI 시스템 ‘소라’가 만들어낸 매머드 무리가 다가오는 장면의 동영상. 오픈AI 제공


생성형 인공지능(AI) 챗GPT의 개발사 오픈AI가 문장을 동영상으로 만들어주는 AI 모델 ‘소라(Sora)’를 공개했다.

오픈AI는 15일(현지시간) 자사 블로그를 통해 “여러 캐릭터와 특정 유형의 동작, 복잡한 장면 등 최대 1분 길이의 동영상을 빠르게 제작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오픈AI는 소라가 “언어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갖고 있어 프롬프트를 정확하게 해석하고 생생한 감정을 표현하는 매력적인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스타일리시한 여성이 빛나는 네온사인으로 가득한 도쿄 거리를 걷고 있다’는 문장을 입력하자 오픈AI의 AI 시스템 ‘소라’가 만들어낸 동영상. 오픈AI 제공


예컨대 “스타일리시한 여성이 빛나는 네온사인으로 가득한 도쿄 거리를 걷고 있다. 여성은 검은색 가죽 재킷, 빨간색 드레스, 검은색 부츠를 신고 있다”라는 문장을 입력하면 실제로 일본 도쿄의 한 번화가를 걷고 있는 여성을 눈앞에서 찍은 듯한 영상을 생성해낸다.

상상 속 허구의 장면을 묘사한 문장도 영상으로 바꿔준다. “여러 마리의 거대한 털북숭이 매머드가 눈 덮인 초원을 밟고 다가온다. 이들의 털은 바람에 가볍게 날린다. 저 멀리에는 눈 덮인 나무와 산이 있고, 한낮의 태양과 희미한 구름은 따뜻한 빛을 만든다”라는 문장을 입력하면, 이미 멸종돼 현실 세계에는 존재하지 않는 매머드 무리가 달려오는 영상이 생성된다.

샘 올트먼 오픈AI 최고경영자(CEO)는 이 AI가 처음에는 제한된 수의 창작자만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된다고 밝혔다.

오픈AI는 소라를 회사의 제품에 통합하기 전에 전문가들에게 맡겨 안전성 여부를 평가할 계획이다.

앞서 페이스북 모회사 메타와 구글, 스타트업 런어웨이 AI 등도 ‘텍스트 투 비디오’(Text to Video) 모델을 개발한 바 있다.
칭찬하다(76)
허가 없이 전재할 수 없습니다:>골드스파클뉴스 » AI에 “털북숭이 매머드가 다가와…” 문장 입력하자 영상이 만들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