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스파클뉴스골드스파클뉴스

의협 비대위원장 14시간 고강도 조사… 자정 넘어 마쳐

의협 비대위원장 14시간 고강도 조사… 자정 넘어 마쳐

정부 의대 증원에 반발하는 전공의들의 집단 사직을 조장한 혐의로 고발당한 대한의사협회(의협) 김택우 비대위원장(강원도의사회장)이 경찰에 처음 출석해 14시간이 넘는 고강도 조사를 받았다.

김택우 의협 비대위원장과 박명하 조직강화위원장이 지난 12일 오전 서울 마포구 서울경찰청 공공범죄수사대 소환조사에 출석하고 있다. /뉴스1

서울경찰청 공공범죄수사대는 전날인 12일 오전 김 비대위원장과 박명하 비대위 조직강화위원장(서울시의사회장), 임현택 대한소아청소년과의사회장을 서울 마포구 광역수사단 청사로 불러 조사했다.

13일 0시 11분쯤 조사를 마치고 나온 김 비대위원장은 “저희가 왜 이럴 수밖에 없었는지에 대해 말씀드렸다”면서 “전공의 선생님들이 미래가 없기 때문에 스스로 사직하고 떠나신 것에 관해 이야기를 했다”고 밝혔다.

앞서 전날 오후 10시 7분쯤 조사를 마치고 나온 박명하 비대위 조직강화위원장은 “정부는 (증원 인원을) 2000명에서 절대 후퇴하지 않고 강경 대응하고 있어 안타깝게 생각한다”면서 “대화의 장, 협상테이블에 나와 달라”고 했다.

보건복지부는 지난달 27일 김 비대위원장 등 5명을 의료법 위반, 형법상 업무방해, 교사·방조 등 혐의로 고발했다. 이 중 주수호 의협 비대위 언론홍보위원장은 지난 6일, 노환규 전 의협 회장은 지난 9일 조사를 받았다.

정부는 이들이 전공의의 집단 사직을 지지하고 법률적으로 지원해 집단행동을 교사하고 방조한 것으로 봤다. 이에 따라 전공의들이 소속된 수련병원의 업무도 방해받았다고 판단했다.

칭찬하다(1)
허가 없이 전재할 수 없습니다:>골드스파클뉴스 » 의협 비대위원장 14시간 고강도 조사… 자정 넘어 마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