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스파클뉴스골드스파클뉴스

정부 "나발니 갑작스러운 죽음 투명한 조사 이뤄져야"

정부

"러시아의 자유민주주의 위해 싸워…사망 애도"17일 (현지시간)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시민이 옥중 사망한 야권 지도자 알렉세이 나발니를 추모하는 헌화를 하고 있다. 2024. 2. 18 ⓒ 로이터=뉴스1 ⓒ News1 우동명 기자(서울=뉴스1) 허고운 기자 = 정부는 러시아의 야권 정치인 알렉세이 나발니의 사망 소식에 애도를 표하며 "그의 갑작스러운 죽음에 대해 철저하고 투명한 조사가 이뤄져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부
외교부는 19일 "러시아의 자유민주주의를 위해 싸워 온 나발니의 사망을 애도한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정부
앞서 러시아 교정당국은 지난 16일 성명을 내고 나발니가 시베리아야말로-네네츠크주 제3교도소(IK-3)에서 수감 도중 사망했다고 전했다.
정부
나발니는 러시아에 몇 안 되는 야권 정치인이자 반(反)정권 평론가로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의 대표적인 정적으로 분류된다. 그는 2021년 1월 영상을 통해 푸틴 대통령이 러시아 흑해 연안에 총 13억 달러(약 1조6000억원)를 들여 초호화 비밀궁전을 지었다는 의혹을 폭로했다.
이로 인해 극단주의·사기·법정 모독 등의 혐의로 도합 징역 30년을 선고받아 모스크바 외곽의 제6교도소(IK-6)에 수감됐다가 지난해 12월 측근들과 연락이 두절됐다.
칭찬하다(45)
허가 없이 전재할 수 없습니다:>골드스파클뉴스 » 정부 "나발니 갑작스러운 죽음 투명한 조사 이뤄져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