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스파클뉴스골드스파클뉴스

러 "우크라, 벨고로드 쇼핑센터 등 공습…6명 사망"

러

러시아 서부의 우크라이나 접경 도시 벨고로드가 현지시간 오늘(15일) 공습을 받아 20명 이상의 사상자가 발생했습니다.러시아 국방부는 이날 우크라이나가 RM-70 '뱀파이어' 다연장로켓시스템(MLRS)으로 벨고로드를 공격했으며, 이 가운데 14발의 미사일은 러시아 방공망에 격추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러
러시아 보건부는 이번 공습으로 어린이 1명을 포함해 6명이 사망하고, 어린이 4명을 포함한 17명이 다쳤다고 밝혔습니다.
러
앞서 뱌체슬라프 글라드코프 벨고로드 주지사는 사망자가 5명, 부상자가 18명이라고 했지만 이후 사망자가 1명 늘었습니다.
러
현지에서는 유모차를 타고 보호자와 산책 중이던 생후 4개월 아기가 숨졌다는 보도도 나왔습니다.
보건부는 어린이 2명 등 15명이 병원으로 이송됐으며, 이들 중 8명은 중환자실에서 치료받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리아노보스티 통신은 이번 공습으로 플레하노프 거리의 쇼핑센터 유리가 깨지고 외벽이 파손되는 등 심각한 피해를 봤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거리에 주차된 차량과 가옥 7채가 파괴됐다고 전했습니다.
마리야 자하로바 러시아 외무부 대변인은 이번 공습을 "우크라이나 정권이 저지른 또 다른 테러 행위"라고 규탄하며 유엔 안전보장이사회를 비롯한 국제기구들에 심의를 요청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벨고로드는 지난해 12월 30일에도 우크라이나군의 대규모 공습을 받아 25명의 사망자와 100여 명의 부상자가 발생했습니다.
한편 러시아 국방부는 이날 오전 항공기 엔진과 무 선·전자 통신 장치, 박격포 탄약, 군용 연료 등을 생산하는 우크라이나 군수 산업단지를 공격해 모든 목표물을 파괴했다고 밝혔습니다.
칭찬하다(475)
허가 없이 전재할 수 없습니다:>골드스파클뉴스 » 러 "우크라, 벨고로드 쇼핑센터 등 공습…6명 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