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스파클뉴스골드스파클뉴스

'서울 탱고'·'첫차' 부른 가수 방실이 별세

'서울 탱고'·'첫차' 부른 가수 방실이 별세

사진 없음
이태수 기자기자 페이지
가수 방실이
가수 방실이

[연합뉴스 자료 사진]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서울시스터즈 출신으로 '서울 탱고'·'첫차' 등의 히트곡을 남긴 가수 방실이(본명 방영순)가 20일 오전 인천 강화의 한 요양병원에서 별세했다.

20일 가요계에 따르면 방실이는 이날 2007년부터 17년간 투병 중이던 뇌경색으로 세상을 떠났다.

방실이는 대외적으로 1963년생으로 활동했었다. 그의 동생은 "누나는 집에서는 1959년생 돼지띠로 챙겼고, 주민등록상으로는 1960년생으로 돼 있다"고 전했다.

인천 강화도 출신인 고인은 지난 1980년대 미8군 부대에서 활동을 시작해 1985년 박진숙·양정희와 여성 3인조 서울시스터즈를 결성했다.

그는 시원한 가창력을 앞세워 '첫차', '뱃고동', '청춘열차' 등을 히트시켰다.

방실이는 서울시스터즈 해체 후 1990년 솔로로 전향해 '서울 탱고', '여자의 마음' 등을 발표해 인기를 누렸다.

방실이는 2000년대에도 꾸준히 신곡을 내고 활동하던 중 지난 2007년 뇌경색으로 쓰러져 지난 17년간 투병 생활을 해 왔다.

그는 지난해 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에 출연해 뇌경색으로 전신이 마비된 데 이어 당뇨에 따른 망막증으로 시력을 거의 잃은 상황을 공개해 안타까움을 자아내기도 했다.

빈소는 인천 강화군 참사랑장례식장에 마련됐다.

tsl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mxlWDqp5gFk


칭찬하다(8)
허가 없이 전재할 수 없습니다:>골드스파클뉴스 » '서울 탱고'·'첫차' 부른 가수 방실이 별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