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스파클뉴스골드스파클뉴스

이강인 측 "손흥민에 주먹질? 사실과 달라"

이강인 측

대표팀 불화 보도 정정 성명서 발표 “탁구는 이전에도 항상 쳐오던 것”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4강전 한국과 요르단의 경기를 하루 앞둔 지난 5일 카타르 도하 알에글라 훈련센터에서 이강인이 순발력 강화 훈련을 하고 있다. / 사진=연합뉴스
이강인 측
한국 축구대표팀 불화설에 휩싸인 이강인(파리 생제르맹)이 주장 손흥민(토트넘)을 주먹으로 때렸다는 의혹에 사실과 다르다고 반박했습니다.
이강인 측
이강인 측 대리인은 오늘(15일) 대표팀 내 다툼에 대한 일부 보도 내용에 사실 관계를 정정하는 성명을 냈습니다.
이강인 측
이강인 측은 “언론 보도 중 사실과 다른 내용이 마치 사실인 것처럼 확대 재생산되고 있다. 사실이 아닌 내용에 대해 바로잡고자 한다”며 “손흥민이 이강인의 목덜미를 잡았을 때 이강인이 손흥민의 얼굴에 주먹을 날렸다는 내용은 사실과 다르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이강인 선수가 탁구를 칠 당시에는 고참급 선수들도 함께 있었고, 탁구는 그날 이전에도 항상 쳐오던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이강인 선수는 자신이 분쟁의 중심에 있었기에 구체적인 경위를 말씀드리기보다는 사과를 드리는 것이 맞다고 생각했다”며 “그렇지만 사실과 다른 내용이 마치 사실인 것처럼 확대, 재생산되고 있어 부득이 바로잡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어제(14일) 영국 매체 ‘더 선’은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4강 요르단전을 앞둔 저녁 식사시간에 대표팀 내 물리적 충돌이 발생했다고 보도했는데, 손흥민이 이강인의 멱살을 잡자 이강인이 주먹질로 맞대응했다는 게 주 내용입니다.
해당 보도 이후, 이강인은 SNS를 통해 “언제나 저희 대표팀을 응원해 주시는 축구 팬들께 큰 실망을 끼쳐드렸다. 정말 죄송하다”며 “제가 앞장서서 형들의 말을 잘 따랐어야 했는데, 축구 팬들에게 좋지 못한 모습을 보여드리게 돼 죄송스러울 뿐”이라고 사과했습니다.
한편 축구협회는 이날 2024년도 제1차 국가대표전력강화위원회를 열고 클린스만 감독 거취에 대해 논의하고 있습니다.
협회는 회의가 끝나는 오후 2시 이후 결과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칭찬하다(86881)
허가 없이 전재할 수 없습니다:>골드스파클뉴스 » 이강인 측 "손흥민에 주먹질? 사실과 달라"